이영화는 아버지가 물려준 가게에서 성실하게 일하고 있는18살 어여쁜 소녀 소피에게 일어난 이야기 영화입니다.
로맨스 판타지줄거리
주인공 소피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모자가게를 물려받아 어쩔 수 없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피는 본인의 생활 삶보다 모자가게에 대한 의무감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소피의 마을은 이웃마을과 전쟁 중에 있습니다그러던 어느 날 소피의 마을 근처에 하울의 성이 왔다는 것을 듣게 됩니다.동생 네티를 만나러 가던 길에 하울을 마주 하게 됩니다.마녀의 부하들을 피하기 위해 소피는 하울과 함께 하늘을 걷게 됩니다.소피는 네티에게 마법 같은 일들을 얘기해주는데 네티는 소피에게하울을 만난 것이 아니냐고 말을 합니다.
한편 황야에 마녀는 하울을 찾기 위해 소피에 모자가게로 찾아가 소피에게 저주를 걸게 됩니다.저주에 걸린 소피는 한순간에 90세 노인으로 늙어 버리게 됩니다.다음날 소피는 저주를 풀기 위해 무작정 하울의 성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길가다가 만나게 된 허수아비와 걷던 중에 움직이는 성을 발견하게 되고 소피는 그 성 안으로 들어가 캘시퍼를 만나게 되며 캘시퍼와 거래를 하게 됩니다.다음날 하울은 전쟁에 참가하라는 국왕의 초대를 받게 되고 그사이 소피는 캘시퍼를 협박해 요리를 하게 됩니다.그때 하울이 돌아와 같이 밥을 먹게 됩니다.하울은 소피가 마녀에 마법에 걸려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소피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 너무 더러워 대청소를 시작합니다한편 하울은 전쟁터에서 전투를 벌이고 성으로 돌아오던 길에 크게 다치게 됩니다.그리고 어느 센가 하울의 마음은 소피에게 점점 다가가게 됩니다.소피는 하울을 위해 직접 국왕에게 찾아가게 됩니다.소피는 국왕을 만나러 가던 중에 황야에 마녀를 만나게 됩니다.국왕을 만난 소피와 마녀 황 양의 마녀는 마력을 잃게 되고 소피는 국왕 설리만 앞에서 자기의 말을 당당하게 말합니다.설리만은 그런 소피에게 하울에 힘을 빼앗겠다는 협박을 하고 소피는 화를 내게 됩니다.그때 하울이 등장하여 소피를 데려가려고 하자 설리만이 마법을 쓰지만 마법에서 벗어나 두 사람은 성 밖으로 탈출하게 됩니다.다음날 하울은 설리만이 하울의 성을 찾지 못하게 이사를 하게 됩니다.하울은 소피를 위해 소피의 모자가게와 똑같은 집으로 만들어 선물하며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하지만.. 다음날 마을에 폭격이 시작되고 하울은 소피를 구합니다.하울은 소피에게 지키고 싶은 사람이 생겼다는 말 남기고 전쟁터로 날아가 싸우게 됩니다.소피는 하울을 구하러 가기 위해 캘시퍼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하울의 심장을 욕심을 내는 마녀 때문에 소피가 캘시퍼에게 물을 뿌리게 됩니다.소피는 하울의 심장을 찾아 하울의 심장에 주문을 걸어 하울에게 돌려주게 됩니다.쓰러져있던 하울이 깨어나고 깨어나서 말을 합니다"온몸이 돌덩이 같아"소피가 " 당연하지 마음은 원래 무겁잖아"라고 말을 합니다소피는 하울에게 사랑한다는 고백을 하게 되고전쟁은 끝이 나고 영화는 해피엔딩이 됩니다.
나오는 대표 등장인물
소피 : 18살의 어린 소녀 현실에선 황야의 마녀의 마법으로 90세 할머니의 모습으로변해버립니다. 하지만 늙어진 외모만큼이나 삶의 여유와 모든 걸 포용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진 소유자입니다
하울: 미소년의 얼굴 꽃미소 하울 나르시시즘에 빠져있으며 순수한 아이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소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약한 마음을 버리고 멋진 남자가 되어 소피와 사랑을 이룹니다.
리뷰및감상평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대표곡 음악이 몽환적이며 음악에 맞게 배경 또한아름다웠습니다주인공들의 각자의 성격대로 헤쳐나가고 싸워 이겨 내는 모습들이 너무 멋지고 사랑스러웠습니다마지막 장면에 소피가 하울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하는
그 장면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정말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 있다면 하울의 성을 움직이는 캘시퍼를 만나거래를 해보고 가고 싶은 세상을 다녀와 보고 싶다는 상상을 하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댓글